본문 바로가기

일본영화리뷰

아리무라 카스미 주연 비리갸루 2015(ビリキャル)불량소녀 너를 응원해

비리갸루 2015(ビリキャル)

 

 

 

감독 : 도이노부히로

주연 : ​아리무라 카스미(쿠도 아야카), 이토아츠시(츠보타요시타카)

 

 

갸루는 말은 우리나라 말로 하면 걸이라는 단어고 일본식 발음으로는 갸루다 일본에서 자주보이는 화장법으로 진한 화장과 구릿빗 피부 가수 코다쿠미와 비슷한 메이크업을 주로 하는 여자애들이다.

 

이 영화는 소설이 원작이며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 된 영화이다.

 

실화인지는 자막이 없어서 알지 못 했는데 영화 검색을 해보니 이 영화가 실화였다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내용은 편사치(우리나라로 따지면 등수) 가 꼴지에 다다르는 나고야 고등학교에 다니는 쿠도 아야카는 어느날 한 학원에 다니게 되고 학원에서 1년만에 공부를 하여 게이오 대학에 합격을 하겠다고 선언한다.

 

그리고 벌어지는 온갖 에피소드를 모아논 영화다. 일본 드라마 드래곤 사쿠라와 비슷한 맥락인데...

 

이건 실화고 드래곤 사쿠라는 픽션이다. (드래곤 사쿠라 국내 리메이크 버전은 공부의 신이다)

 

 

아리무라 카스미의 금발의 모습을 볼 수도 있으며 주로 나오는 등장인물들이 대부분 귀엽다.

 

꼴지도 열심히 공부를 하면 뭔가 해낼수 있다라는 교훈을 주는 작품인데...

 

 

영화를 보면서 내내 내 어린시절을 본 것 같아서 눈물이 핑 돌았다.

 

나도 마찬가지로 중.고등학교때 공부를 매우 못했으며... (물론 공부를 안 했다) 성인이 되어서 뭔가 공부를 시작한 편이라 주변에서 무척이나 무시를 당한편이었다.

 

영화를 보면 방안 전체에 영어단어로 도배하고 화장실까지 영어로 도배해놓고 공부를 하는데..

 

 

나도 일본어 공부 할 때 저렇게 했었다...

 

그리고 공무원 공부라던가 다른 공부를 할 때도 죽기살기로 공부했었는데...

 

 

주변에서는 나의 모든 노력을 부정한다.

 

일본어 공부를 열심히 해서 일본어 실력이 늘으면 사람들은 일본에 유학다녀와서 그렇다고 하고 내가 노력한 모든게 부정을 해버리니 참 미치는줄 알았다.

 

 

이 영화를 다보고 나면 가슴한구석이 뭔가 홀가분해지는 느낌이 들며 아리무라 카스미는 역시 예쁘구나...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되는 영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