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대공개~!

구글의 애드센스와 달리 네이버도 자체적으로 애드포스트라는 광고를 운영하고 있다.


이게 뭐냐면 지난번에도 포스팅 했지만 블로그에 본인이 포스팅한 글밑에 조그만하게 텍스트광고가 나오는데  이 광고가 사용자 맞춤에 따라서 랜덤으로 광고가 나온다. 방문객이 이걸 클릭했을 경우 수익으로 이어지는 아무튼 뭐 그런 광고 시스템이다.



(이렇게 포스팅 밑에 광고가 나온다)


네이버와 달리 구글의 애드센스는 클릭하지 않아도 노출만 되는것만으로도 수익이 지급된다고 하는데 이건 써본적이 없어서 모르겠다.


애드센스는 유명커뮤니티도 많이 쓰고 있고 네이버에서는 애드센스를 사용 할 수 없도록 정책적으로 막아놔서 네이버에서는 작동되지 않는다. (아이프레임을 이용해서 쓰는 사람도 있다고 한거 같다)


http://blog.naver.com/mechora/220451289195 (네이버 애드포스트관련 포스팅) 


나의 블로그는 예전에도 말했듯이 저품질 블로그로 등록이 되어있어 포스팅내용을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봐도 나오질 않는다.


방문객 대부분은 유튜브를 통하여 유입된사람들뿐이고 실제 검색해서 들어오시는분은 거의없다.


예전에 제품질 블로그가 되기전까지만해도 한달에 1만2천원이라는 엄청난 고수익?을 올렸었다.

 


그럼 지금 블로그를 통한 연간수입은 얼마나 될까?



사람들이 유튜브에 블로그 주소를 많이 남겨놓으니 이 녀석 혹시 블로그로 수입이 엄청난걸 아니야?



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지 몰라서 나의 블로그 수익금을 투명하게 공개하도록 하겠다.







 

 


 

연간 총 수입 34,464원 (30만원이 아니라 3만4천원-_-)



네이버는 정말 별로인거 같다. 매일 열심히 포스팅을 한 댓가가 1년에 3만3천원이라니...


어떻게 1년 광고료가 하루 3분 스켈핑 한 것보다 적은것인가 -_-;;;


파워블로거들은 이런걸로 돈을 버는건가;;; 참 대단한 사람들이다.

구글 애드센스는 승인을 안 해주기로 유명하다.

 

나도 아직까지 승인을 받아본적이 없다. 과연 어떻게 해야지 승인이 될지 아무래도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