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튜브(Youtube) 크리에이터 워크숍을 참가를 위해 서울로 GOGO

지난번에 내 유튜브 방송에서 말했듯이 구독자가 적고 수입이 안 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을 모아 워크숍 진행한다.


참가자격은 유튜브 구독자가 1만명이하에 수입이 별로 안나는 유튜버중 추첨을 통하여 80명을 뽑아 워크숍을 가진다고 했다.(아니 이렇게 슬픈 자격조건이 대체 어디있냐)




대체 유튜브로 어떻게 수익이 나는걸까? 궁금하기도 하고...




이렇게 열심히 영상도 올리고 활동하는데도 어떻게 1년 가까이 아무리 열심히 해도 수입이 10만원도 안 되는겁니까!!


하고 구글에 따져보고 싶은 마음도 있고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도 만나볼겸 워크숍 참가 신청을 했다.


하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당첨된 참가자 발표라던가 탈락이 되었는지 합격이 되었는지 알 수가 없었다.



"그래서 이벤트 당첨이 안되었구나 하고 생각했었다. "


이럴줄 알았으면 일본가는 표나 끊어놓고 일본이나 갈걸...


괜히 이 이벤트에 참석한다고 일본가는 티켓을 안 끊었다.




 



다음주는 일본이 골든위크라 일본에 못 가는데 -_ㅠ


이벤트에 떨어진건가? 어떻게 된건가 몰라서 유튜브 운영자에게 문의를 해보니...


깜박하고 유튜브(Youtube)측에서 참가신청이 누락되었다고 죄송하다면서 참석 해달라고 연락을 받아 이번 주말에 서울을 간다.



 

 

 

 



서울이 고향이긴 하지만 서울은 해외여행 갈 때 잠시 경유 한 것 빼고는 간적이 별로 없는거 같다.


이번주에 서울가서 친구나 한 번 만나고 와볼까하고 친구에게 연락을 해보았는데 이미 약속이 있어서 바빠서 못 만날것 같다고 한다.

 


음... 흐흠...  

 


친구가 만약 만나자고 했으면 서울에서 하룻밤 자고 올 예정이었는데...


아마 당일치기로 서울에서 워크숍만 받고 올 것 같다.


아니면 오랜만에 청계천이라던가 명동등 구경이나 다녀와볼까나...


유튜브측에서 준비물을 타블렛PC나 노트북을 가져오라고만 안 했으면 배드민턴 라켓을 들고가서 서울 배드민턴 동호회 사람들과 배드민턴이라도 치고 올텐데 짐이 너무 많아서 힘들것 같다.


서울가서 뭘해야지 잘했다고 소문이 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