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김천재의 유튜브& 애드포스트 수입 1월현재...

지난달에는 영상을 많이 올렸어서 그런가... 아니면 다들 일심동체로 광고를 봐주어서 그런가...


12달러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그래서 내 머릿속에서는 한달에 10달러씩만 찍어도 2017년에는 유튜브 수입을 통장으로 받아볼 수 있을거라는 꿈을 꾸게 되었다.


주식으로는 하루 10달라 버는건 쉬운데 그냥 그동안 올린 영상들이 너무나 아깝고 오기가 생겨서 꼭 받아보고 싶었다.

 

 


(바로 하단의 이런 광고를 클릭해야 수입이 들어온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저번에도 말했지만 네이버 텍스트 광고인데 포스팅 아래 자그만한 문자 텍스트가 나오고 그걸 클릭해주면 약간의 광고료가 나한테 들어온다 광고료라 해서 막 1만원 ~20만원이 아니라 5~10원정도 밖에 안 들어온다.


이건 아무리 많이 받아봤자 한달에 1만원 유튜뷰수입도 1만원...



 


요즘보니까 누가 일본버라이어티쇼를 자막 입혀서 그걸로 유튜브 수입을 벌던데...

그 영상 조회수 하나가 10만이 넘어간다. 내가 현재 유튜브 영상을 100개를 넘게 제작을 해왔지만 전체 조회수를 합쳐도 그런 영상 5개보다 조회수가 현저히 낮다.


역시 주식이라는 마이너적인 컨텐츠는 구독자나 보는사람들의 한계가 많은것 같다.



(이렇게 단순히 버라이어티 번역동영상 한개가 여지껏 내 유튜브 모든영상 조회수를 합쳐도 많다)


나도 일본어를 못 하는것도 아니고 저런거나 한 번 제작 해볼까? 하는 생각도 들기도하고 일본에 친구들이 그냥 일본어로만 떠들어서 한국음식소개나 아니면 음식점가서 먹고 그걸 영상으로 찍기만 해도 대박날거라고 하던데 요즘은 이 이야기가 맞는거 같다라는 생각도 든다.


이번달 유튜브 수입은 3달러...


거참... 지난달보다 영상도 더 많이 올리고 열심히 한거 같은데 수입은 고작 3천원정도 밖에 안되다니...




많은사람들이 광고를 그냥 스킵해서 수입이 지난번보다 덜 들어온걸까? (광고를 스킵해버리면 나에게 수익이 안온다)


이번달 영상을 제작하는데 쓴 시간만 최소 100시간은 넘을거고 이 시간에 최저임금 아르바이트를 했어도 엄청 벌었을것 같다.


유튜버로 성공하기 이런건 꿈도 안 꾸고 난 100달라 체워서 유튜브 수입 좀 통장으로 받아보고 싶다.


대한민국에서는 광고를 스킵하는 사람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상당히 힘든쪽에도 든다고 생각한다.


대도서관이나 일부 유튜버들은 수입이 어마어마하게 많아서 한달에 1천만원 이상 수입도 올린다고 하지만 왠만해서는 그렇게 되기 힘든게 현실이다 차라리 아프리카에서 방송해서 별풍선 받는게 현실적으로 그나마 가능한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아프리카 방송은 내가 그냥 일본어로 떠들어보고 싶어서 우리나라 아프리카가 아니라 일본아프리카가서 해볼까 하고 살펴봤는데 방송시청자도 없고 방송하는 사람도 별로 없어서 그냥 접었다.


오늘은  태국으로 여행을 떠나는날 태국에 있어도 내가 자동 예약기능으로 몇개의 영상이나 혹은 글들이 저절로 올라갈것이다~


다들 고향에서 고향만두먹으며 즐거운 설명절을 보내기 바란다.


나는 방콕에서 방콕이나 -_ㅠ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존신고  (1) 2017.02.05
한국 돌아가기 D-1  (0) 2017.01.31
대한통운 스미싱 문자에 주의하세요~  (0) 2017.01.25
먹는데 돈을 너무 많이 써버렸다...  (0) 2017.01.23
새해가 되고 처음 하는 신년회  (0) 2017.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