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ETC)/유용한팁

로지텍 M331 무소음 마우스 (부산 로지텍 AS센터 방문후기)

 

로지텍 M331 무소음 마우스를 산지 몇 달도 되지 않아 고장이 나버리고 말았다.


왼쪽 버튼이 잘 안 눌러지고 드래그가 잘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였는데 이는 유튜브 영상 편집에 치명적인 역활을 하고 말았다.


이전에 하이마트에서 샀던 로지텍 M171 무선마우스는 너무 키감도 안 좋고 마우스를 쓰는데 별로라서 사자마자 바로 다른 제품으로 바꿨는데....


 

M331은 키감은 좋았지만 약간 손에 안 맞아 불편했다.

 

그래도 여기서 마우스를 하나를 더 사면 마우스만 3개만 사게 되서 어쩔 수 없이 적응하기로 하였다.


원래는 나는 MS 익스플로러 빠돌이었다.

익스폴러라 초창기에 처음 나왔을 때 8만원을 주고 초대형 마우스를 샀었는데 이건 정말 불편했었다.

그러다가 고장나서 AS를 받으니 3.0 버전으로 바꿔주면서 그나마 좋았는데 이것도 고장이 생각보다 많이 났다.


서울에 살았을 때야 A/S를 받기 쉬웠지만 지금은 다르다.


 

 

그리고 그런 고감도 마우스는 예전에 게임을 할 때나 자주 썼지 지금은 게임을 안 하기 때문에 익스플로러 마우스 같은 고급진 마우스는 필요가 없었다.


그냥 싸구려 1만원짜리 마우스라도 충분 했는데 너무 싸구려인 로지텍 171은 정말 못 쓰겠다.


M331은 그나마 괜찮았는데 이게 이렇게 빨리 고장이 나버리다니 참 로지텍에 실망이다.

지금 쓰는 무선 키보드와 심지어 웹캠 C920R 마져 전부 로지텍인데 나를 이렇게 실망 시킬줄은 몰았다.


서울에는 AS센터까지 가는게 힘들고 택배거래를 해야되서 귀찮아서 부산에 있는 AS센터로 갔다.


부산에 있는 AS센터의 전화번호는 051-442-3582에 전화하고 직접 방문하면 되는데...(위치는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342 유한양행빌딩 5층이다)


방문해서 테스트를 해보니 별로 이상이 없다고 한다.


나는 정말 심각하게 문제가 있어서 왔는데 그래도 로지텍측에서는 새걸로 교환을 해준다고 하는데 3일정도 기다리면 본사에서 물건을 보내준다고 한다.



(결국 새 걸로 교환 받았다)


서울처럼 그 자리에서 바로 교환해주는게 아니라 서울에서 물건을 보낸 것을 받아서 주는 거구나...


거기다 광복절까지 있어서 시간이 많이 걸렸지만 아무튼 나는 그로 부터 3일뒤 로지텍 M331의 AS를 받았다.

 

(로지텍 부산 A/S센터 위치)

 


새 제품을 받아 테스트 해보니 잘 된다.


M331은 수신기가 로지텍 유니파잉이 지원이 안된다.


로지텍 K270은 유니파일이 지원되는 수신기인데 K270이 더 싼 제품에도 불구하고 여기가 유니파잉이 지원되는게 의문이다.


아무튼 이번에는 고장 안 나고 오래 사용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