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자료/매매일지

11월4일 금요일 매매일지 (코스피&코스닥 저점에서 반등시도)

 


오늘도 우리증시는 거지 같다.


코스피와 코스닥은 오늘 박근혜 대통령의 연설이후 반등의 바람이 불지만 개인만 사고 있다.


지금 따라 들어가면 위에서 물린다 금요일장은 절대 무리하지 말아라 나도 아침에 후다닥 매매하고 벌써 매매를 종료했다.


어제 다우도 반등을 노렸지만 미국 대선의 불확실성에 꼬구라 지며 8일째 하락에 접어들었다.


 


지금은 장중에 매매일지를 쓰는중이라 우리증시가 어떻게 될진 모르겠지만 나는 오전에 모든 매매를 마무리 했고 오늘 하루 할당량을 모두 채웠기 때문에 매매를 종료했다.


내일은 주말이라 일본에 가야되서 오늘 환전도 해야되고 이것저것 바빠서 종베라던가 아니면 오후장 매매는 하지 않기로 하겠다.


지난주부터 매매를 해서 실수라고는 시장가 버튼 잘못 눌러서 손절처리 된거 빼고 단 한번도 뇌동매매 혹은 실수를 범하지 않았다.


나는 하락장일 수록 신중하고 또 신중하게 매매를 하는지라 그런지 미스가 발생하지 않았다.


지금은 한 종목에서 1%의 수익이라도 노릴 생각을 하면 안 된다.


지수자체가 하락이라 종목에서 1%도 상승하기 힘든시황인데 거기서 1%를 먹을려고 하면 안된다.


"차라리 지금은 주식을 쉬어라 당신은 매달 생활비를 벌어야되는 전업이 아니다."


###2016년 11월4일(금) ###



홈캐스트


- 지난번 시장가 매수버튼을 잘못 눌러 손절된 비운의 종목


- 시간외에서 주포가 어떻게 하는지 호가창을 잘봐라 분명 매도가 더 많았는데 갑자기 한순간에 확 걷어가버렸다.


- 이건 분명 오늘 주가를 상승을 시킬려는 주포의 의지를 보여주는 장면이다.


- 시초가 공략후 라운드피겨 고점에서 오늘 최고가에서 전량 매도성공


 


 

 

 

 

​(시간외 매수세가 더 몰리게 되었다)




 


(주간 매매내역 하락장이지만 나름 선망했다)


(무포로 넘어가며 이번주를 마무리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