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자료/매매일지

11월8일 화요일 매매일지 (미국 대선 시작)

와... 어제는 정말 재수가 없었다.


시간외로 ap시스템을 파는중이었는데 40%정도가 체결되고 나머지게 체결되려다가

갑자기 실적발표가 되어서 시간외에서 급락을 맞이하게 되버렸다. -_-;;;


실적은 실적 가이런스 하회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팔았다. 쩝... 어제 수익 올린걸 이거 한 방에 다 날리게 생겼다.


 


그런데 증권사 레포트가 생각보다 잘써서 그냥 아침에 시간외에서 팔아도 될거라 생각하고 아침에 시간외가 시작되자마자 그냥 본절에 다 팔고 나와야겠다라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아주 큰 문제가 있었다. 어제 새벽 5시쯤에 일본라면집 동영상을 제작했고 핸드폰은 베터리가 다된건지 꺼져있었다.

보통 잠을 빨리 자면 나는 오전 6시쯤에 일어난다. 그런데 어제는 늦잠을 잔 상태고 핸드폰 알람도 안 울렸다.



 



아침에 일어나보니 8시 55분이었다....


화장실도 못 가고 아무것도 준비 못 한채 바로 주식창을 켰다....


젠장 시간외를 보니 아침에 시작하자마자 팔았으면 충분히 팔고도 남았을텐데 ap시스템은 시작하자마자 -2%정도 떨어져 시작했다.


기관 매수가가 25500원이니 이걸 이탈하고 반등이 안 나오면 손절해야지 생각하다가 반등이 나오길레 반등 나올때 위에건 손절하고 밑에서 잡은걸 다시 팔아서 결국 오늘 하루도 무사히 익절로 마무리 하고 장을 마무리 했다.


익절하자마자 우리장이 갑자기 급락하면서 떨어지길레 요즘은 정말 수익을 줄 때 바로 챙기고 튀지 않으면 안될거 같다. 조금만 더 기달려서 먹어보자 하면 정말 손실만보고 망할것 같다.


어제 시간외에서 ap시스템을 팔지 못했고 오늘 아침에도 못 팔아서 약간의 손실을 보았지만 결국 사골 공략으로 평소보다 0.5배 많은 수익을 얻었으니 결과적으로는 잘된 일인것 같다.


미국대선이 바로 내일이다. 내일 개표결과가 나올때마다 브렉시트때 처럼 폭풍이 불지도 모른다.

힐러리 vs 트럼프 과연 누가 대통령이 될건가? 전업을 하니 무슨 옆동네 미사일 쏘는지 안 쏘는지 체크도 해야되고 미국 대통령이 누가 될까에 대한 예상까지 해야되고 참 힘들다.


힐러리가 될꺼라고 생각하며 너무 안심하지 말고 최대한 매매를 자제하며 결과가 어떻게 되나 보고나서 매매해도 늦지 않는다.


### 2016년 11월8일 화요일 ###


 


 

ap시스템


- 이 녀석은 단 한번도 실적 가이런스를 상회한적이 한번도 없음


- 실적발표후 약간 밀리고 항상 보합권으로 끝나는 종목


- 기관 매수평단 25500원 이걸 잠시 꺴지만 지지해줘서 매수


 


- 아침에 늦잠만 안 잤으면 시간외에서 팔고 그냥 편하게 오늘장을 맞이 했을텐데 아쉬운 하루 



홈캐스트


- 이젠 매일 매매해서 더 이상 설명할것도 없는종목


- 주가의 흐름을 기록하는게 이렇게 중요한거다.


- 장막판에 슛팅 나오는 시간대 선취매후 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