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자료/매매일지

[수급단타왕] 수급단타왕님 마지막 강의후기~!

정말 한 달이라는 시간이 이렇게 빠른지 몰랐다.


마지막도 장중 실전강의를 보여주셨는데 이번에는 정말 초반부터 기세가 좋으셨다.


저번주는 손절강의를 보여주시더니 이번에는 손절이 아닌 한 두종목에 집중하여 수익을 내는걸 보여주셨다.


그리고 강의가 너무 웃기고 재미있었다.


아프리카에서 했었음 별풍선 100개는 그냥 쏴주었을거 같다.


단타왕샘은 그 종목에 투자하면서도 다른종목 발굴에 계속 힘을 쓰시고 쉴세 없이 계속 연구하고 또 연구를 하시며 노력하셨다.


이 날 수익금도 대박이었다.




한 달이 아니라 하루에 천만원이상을 벌 수 있다는걸 눈 앞에서 보여주었다.




그리고 수강생들중 단타왕샘의 말을 안 듣고 단타왕님이 사는 종목을 똑같이 사는 사람이 있었다.


이건 너무한다 생각했고 정말 어이가 없었다.



우린 교육을 받을려고 하는거지 매매를 하려고 하는게 아닌데 ...


리고 손실을 보고나서는 본인을 탓하는게 아니라 선생님을 탓을 하는 사람도 발견되었다.



장중에 그렇게 매매를 하지 말라고 매번 말씀하셨는데 저런분들은 아마 주식으로도 성공하기 힘들어보였다.

그렇게 목요일날 강의가 모두 끝나고 이번기수 강의가 모두 끝마쳤다.


샘은 다음주에는 fomc회의와 금리인상이 남아있으니 되도록이면 매매를하지 말고 시장을 관망하라고 하셨다.



이제는 이전처럼 다시 홀로서기를 해야 될 때가 돌아왔다.


금요일날은 원래 매매를 안 하는데 월요일날은 일본에서 보내기 때문에 손이 심심하였다.


 

그래도 매매를 안 해야지하고 종목만 계속 보고 있는데...


오.... 종목들에 나와 같이 수강한 수강생들이 보인다.


우린 다른사람들과 달리 체결창과 호가창만봐도 누가누군지 알수가 있다.


이게 기관인지 외국인인지 아니면 우리샘에게 강의를 배웠던 사람들인지...




"그들도 어제 단타왕샘의 마지막 강의를 듣고 열심히 매매를 하고 있구나."





금요일인데도 다들 열심히 매매를하고 있다.


종목에서 동기들의 투혼이 느껴지고 있다.



오늘은 매매를 해서 실패해도 좋다.


월요일은 매매를 안 하니 대신 오늘 단타왕샘에게 그동안 배웠던 연습해보기로 하였다.





그 결과는 금요일인데도 불구하고 올킬이었다....


금요일인데도 열심히 매매하는 다른 동기들을 보니 나도 그 물결에 파도를 탄듯이 같은 흐름을 타고 매매를 할 수 있었다.



그리고 월요일은 단타왕샘말씀대로 장이 박살났다.


종가베팅도 하지 말라는 단타왕샘의 말씀은 역시나 옮았다..


그리고 월요일날 일본에서 돌아와서 여유롭게 매매를 할 수 있었고...


어제도 올킬로 매매를 마무리 지었다 -_-)v





물론 아직 시장은 매우겁이난다.

어제도 조금만 욕심을 부렸으면 -5%나 -10%는 아무것도 아니었을거다...

​그래도 이번 강의를 듣고나서 이 어려운시장을 이겨내갈 방법을 찾은거 같다.



이번에 배운 수급매매에 모든걸 걸고 앞으로도 열심히 분발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