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자료/매매일지

2017년 1월24일 매매일지 화요일 (호텔비 벌기 매매)

몇 주간 매매를 쉬었는데 지금은 이전 강좌에도 말했지만 월요일과 화요일날 주식을 다 팔아야지 목요일까지 출금을 할 수가 있다.


나 역시도 마찬가지였다. 오늘은 종베고 뭐고 무조건 빨리먹고 빠지는식 매매를 하기로 하였다.


코스피.코스닥 양 지수는 매도고 외인이나 기관의 움직임도 딱히 나타나질 않았다.


이번주 태국가기전까지 매매를 하기 싫었지만 두배넘는 호텔비를 결제하고 나니 도저히 화가나서 매매를 할 수 밖에 없었다.

 

원래 값이 싼 호텔을 예약을 해야되는데 깜박잊고 호텔 예약을 안해 2배가 넘는 돈으로 예약을 해야 되게 되었다.


 


(원래 20만원 한팍으로 예약을 했어야되는데 30만원이 되버렸다) 


이번달은 자동차 수리비와 베터리교체비와 이상한 아저씨 때문에 매매도 제대로 못 하여서 오늘 딱 호텔비 30만원만 벌고 나오자 마음 먹고 매매를 했다. 장은 꾸질꾸질해서 안 좋았지만 내가 짜논 시나리오대로 하나하나 매매하였고 마지막까지 딱 정박자에 모든 주식을 팔고 다 나왔다.


마지막 모나리자는 딱 정말 30만원 되기 5천원이 모잘라서 스켈핑으로 마지막에 바로 팔고 나왔다.


하루에 5번 넘게 매매해서 단 한번도 실수가 없었고 엇박자 나지 않은걸 정말 다행으로 생각한다.


친구를 주식을 가르키면서 확실하게 느낀게 이제는 내가 처음 정한 매수가에는 절대 수정하지 않고 무조건 파는 습관이 들어서 좀 더 침착하고 안전해진거 같다. 오늘 우리증시는 하락했는데 300만원으로 매매해서 하루 10% 수익이면 나쁘지는 않다.


오늘매매했던 실전 동영상도 시간이 나서 찍어놓았는데 아마 오늘이나 내일쯤 올리지 않을까 생각된다.



####2017년 1월24일(화요일) 매매일지 #####


dsr

- 문재인관련 테마주

- 외인이나 기관의 수급은 없음


- 어제 장이 하락했어도 선망한 주식 분명 1만3천원까지는 슛팅이 한 번 올거라 생각했다.

- 1만3천원에 전량 매도후 관종삭제

에이티 세미콘

- 3음봉 관점으로 매매


- 외인의 지속적인 매수


- 이번주 강좌에서 좀 더 자세히 설명 할 예정

 


에스엠코어

- 외인의 매수세 포착

- 이 녀석은 자주 관찰해와서 잘 안다

- 슛팅 나왔을때 바로 팔아야 되는 종목 항상 종가에는 내려간다​


 

(호텔값만큼만 딱 매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