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자료/매매일지

12월12일 월요일 매매일지 (일백 달성 할 뻔했던 매매일지)

탄핵이 가결 될걸 예상하고 막판에 종베를 했고 오랜만에 또 10%이상 먹었다.


후... 원래정치 테마주를 안 하는데 기관이랑 외인의 수급이 전부 정치테마주로만 쏠려왔다.


투신이 몇 십얼가까이 정치테마주에 들어왔는데 이걸 안 살수가 있는가?


원금 300만원으로 하루 일백을 달성할뻔했지만 몇 만원 모자른다.


하지만 몇 만원 더벌려고 무리해서 매매하지 않겠다.

 

 


라고 다짐을 했고 이 글은 어제 작성을 했었다.


하지만 95만원에서 모자른 5만원을 체울려다가 나는 수익금의 절반을 날려먹었다.


어제 얼마나 열이 받고 화가나서 잠도 못잤는지 모른다.


왜 이렇게 미련할까? 왜 이렇게 욕심이 심할까...


결과적으로 평소보다 4배정도 수익이었지만 가만히 있었으면 어제 완벽한 매매를 했었을텐데 욕심을 주체하지 못하고 한번의 실패이후 뇌동매매의 연속과 의미없는 매매만 하다가 망했다.


그냥 어제 물렸어도 가만히 있었으면 오늘 수익으로 나왔을텐데.... 뭘 한건지 도대체 모르겠다.


###12월12일 월요일 매매일지 ###



파인디앤씨


- 반기문 관련테마주


- 전날 외인의 미칠듯한 수급


- 아침에 오버슈팅부근에서 전량익절


- 또 들어갔다가 개쳐물려 손절후 다른종목도 뇌동매매


 

(이때까진 정말 기분이 좋았다)

 


(욕심의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