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ETC)

일본 3개월짜리 유심 (BIG SIM CARD) 구입 및 사용법

일본공항이나 항구에서는 유심 혹은 포켓와이파이를 대여하고 있습니다. (유심은 판매)


저는 일본여행 동호회 게시판에 검색해보면 다들 포켓와이파이를 쓰시길레 처음에 유심카드를 판매 안 하는줄 알았습니다.


그도 그럴게 제가 일본에서 유학을 할 당시에는 3G시대도 아니었고 일본은 전화사기 방지로 외국인 카드충전 폰을 판매하지 않았기 때문이지요.



3G시대로 넘어오고 유심은 한동안 등장을 안 하다가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하다가 여행자용 유심도 등장했더군요.



저는 일본에서 인터넷을 와이파이존에서만 사용합니다.


하지만 일본이 친구들이 라인으로 연락시 제가 너무 답변이 늦으니 제발 유심을 사라고 해서 사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만족중입니다.




일반 유심사용 후기는 인터넷에서 많이 찾아봤는데 대부분 1주일 혹은 한달짜리 더군요.


저는 뭔가 이상했던게...


공항이나 항구에서 파는 유심은 7일짜리 밖에 판매를 안 하더군요. (후쿠오카 기준)


사용기간은 7일에 3200엔이며 사용통신사는 도코모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매주 일본에 가거나 장기적으로 일본에 체류하는 사람들에게는 이 유심은 그다지 쓸모가 없습니다.


그래서 우연히 쇼핑을 하던중에 발견한게 BIG 유심입니다.


우선 BIG유심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빅 유심의 생김새) 



1. 전화 + 데이터 사용 가능 = 매월 돈을 내야됨 (매월 3300엔)


여행용으로는 부적합하며 데이터와 전화는 은 다 쓰면 충전되지 않습니다.


이건 여행용으로는 그렇게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우린 카톡과 메신저만 쓰면 되니까요 -_-;;; (보이스톡도 있고 전화를 정걸고 싶으면 스카이프로 걸면됨)




2. 데이터 전용 (3개월 4200엔)


전화는 안되지만 데이터 사용은 가능합니다. 용량은 2G이며 한국에서 무제한 데이터로 로밍을 할 시에는 LTE속도가 사용 불가인데 이 유심카드는 LTE속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통신사에 따라 다르니 점원에게 미리 물어보시길)



두 분류로 나눠져있으며 사기전에 반드시 점원에게 본인의 유심카드를 보여주며 유심크기에 맞는 유심카드를 사야 됩니다.


사이즈 별로 구분이 되어있고 저는 마이크로 유심이라 제꺼에 맞는 유심을 샀습니다.


LTE속도로는 3개월간 2G가 사용이 가능하며 2G를 전부 다 소진할 시 사용이 불가하고 새로운 카드를 사야 됩니다.


단 3G속도로는 계속 이용이 가능하고 핸드폰 세팅에서 시작부터 3G로 설정해두시면 우리나라 데이터 무제한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같은 도코모여도 데이터 사용기간이 다릅니다)




가장 중요한 판매처~!!


공항이나 항구에서는 도코모 유심은 판매하지만 BIG유심은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BIG유심은 이름에서도 알수 있지만 빅꾸카메라 (BIG CARD)에서 판매중이며 핸드폰 매장에 있습니다.


그리고 BIG SIM 전용 매장이 있는데 다른 나라는 가면 유심을 사면 설치도 세팅도 다 해주는데 일본은 안 해줍니다.


BIG SIM 서비스센터가 있어서 이거 설정해달라는데 여기는 1번의 카드의 매달 돈을 내야되는 플랜을 사용한 고객이 가입 할 때 가입서를 쓰는 곳이라서 본인들이 설정을 안 해준다고 합니다.







※ BIG SIM CARD 설정방법 메뉴얼


 

 


(APN설정 방법)


한국어 메뉴얼도 들어있지만 설정방법이 좀 골때립니다. 설정방법을 몰라서 약 1시간동안 고생을 했는데...


일단 속에 들은 카드에 나온 바코드번호를 http://t.iijmio.jp에 들어가서 등록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핸드폰 설정에 들어가서 apn과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와 인증타입을 설정해주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