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주식강좌

[주식강좌] 주식 투매잡기 기본 하한가 따라잡기(하락장에서 하한가를 잡아라)


(전체화면 보기는 유튜브에서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추석 맞이 하한가 따라잡기 핵심 공략법 ###


1. 재무 재표상 이상이 없는 회사여야 된다.
하한가 따라잡기는 재무재표상 이상이 없는 회사를 매매를 해야된다. 상.하한가가 30%로 바뀐 이후에는 하한가에 돌입하게 되면 신용 반대매매가 필연적으로 나오기 마련이다.
하지만 재무재표에 이상이 없는 회사라면 자사주 매입도 나올 수 없고 일반인들의 관심을 쏠리게 만들어 투심을 자극 할 수 있다.


2. 기관과 외인의 수급이 있어야 된다.
이전부터 기관과 외인이 매집한 종목이 하한가를 갔을 경우 추가 매수를 하여 그 종목을 일시적으로 끌어 올릴 수도 있다.

하지만 끌어올려놓고 공매도를 치고 다시 빼는 경우가 비일비재이니 반드시 첫 슛팅이 나오면 거기서 일치감치 손털고 나오도록 하자


​3. 상승장에는 하한가 따라잡기를 하는게 아니다
주도주가 많은 상승장에는 굳이 역배열인 하한가 따라잡기를 할 필요가 없다.

시장에서도 주목을 못 받기 때문에 내리는 말에 올라타서 오히려 손실을 볼 필요가 없기 때문에 상승장에는 하한가 따라잡기를 하지 말자


4. 죽은 종목에 들어가는게 아니다
반기문 불출마로 인하여 반기문 테마주가 급락하거나 신공항 건설이 무산되거나 재료가 전부 소멸되어 하한가를 가는 종목은 하한가 따라잡기 종목에 해당이 되지 않는다.
이러한 종목은 수급이 있어도 검은머리 외인으로 공매도를 치거나 혹은 본인들만 물타고 빠져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들어가서는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