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자료/매매일지

12월14일~12월15일 수&목요일 매매일지 (스윙 손절후 복구매매일지)

아... 어제는 내 자신에 대한 믿음이 부족했다.


어제는 시세초입이라고 생각한 종목을 스윙을 들어갔는데 종가기준으로 딱 손절가 1%를 초과해서 손절을 해버렸다.


분명 시세초입이고 갈거 같았는데.... 손절하고 오늘 그 주식은 10%이상 급등하며 날라갔다.


분명 내 관점을 제대로 맞았는데.... 내 자신에 대한 믿음이 부족했다. 사실 어제 손절가에서 추매를 하느냐 아니면 손절을 하느냐 고민을 하고 또 고민을 했지만 역시나 내 관점은 맞았었다.... 이번달 이런 적이 벌써 3번인데...

 

 

 


내 자신에 대한 믿음이 부족했다. 지수도 이제 어느정도 올라오고 스윙을 해도 될거 같아서 제대로 종목 잡았었는데 아쉽다.


손절후 손실분은 오늘 다 만회했다. 요즘은 유튜브영상에서 말했던 내 친구도 주식을 가르쳐주고 있는데 내가 매매하는 종목말고 다른종목등으로 매매를 해보라고 하고 실습등을 진행해봤는데 아직까지 단 한번도 실수가 난적이 없었다.


친구에게 어서빨리 손절을 가르쳐야되는데 손절을 할 종목이 나타나질 않고 있다. (장이 거지같아도 다 수익이었다)

그런데 중요한건 내가 친구에게 매매하라고 말하다가 정작 내 자신은 그 종목을 매매를 못 하거나 하는 경우가 생긴다. 


그리고 해보니까 확실히 알겠는데 내 자신이 매매하는거랑 다른사람에게 이렇게 해보라고 말하는거랑 확실히 다르다라는걸 느꼈다.

난 손실보면 금방 복구 시킬수 있지만 친구에게는 아직 그런 능력이 없다.


한번쯤 손실도 경험해봐야되는데 수익이 계속 나다보면 친구가 투자금을 확 키우는게 아닐까 하는 걱정도 된다.

 친구 실력이 어느정도 올라오면 홀로서기도 해보라고 하겠는데 내가 봤을때는 향후 6개월 이상은 홀로서기는 무린거 같다.


주식을 아예 처음 시작하다보니 가르칠게 너무 많은거 같다. 주식 용어자체를 모르니 생각보다 이해시키기가 힘들다.

그래도 주식을하면서 나쁜습관 자체가 하나도 없는건 좋은거 같다.



### 12월15일 수&목 매매일지 ### 
 


미투온


- 중국 소셜카지노 진출기대로 최근급등


- 9800원 ~10200원 자전거래 포착


- 니네가 자전거래하면 나도 똑같이 자전거래 돌리겠다 이것이 바로 같이투자!!



우수ams


- 테슬라 모델3 수주납부 이슈로 상한가


- 상가기전에 찔끔 먹고 나옴



 

 

 


(퍼센트로 보면 복구한지 안 한지 몰라서 이번만 금액을 오픈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