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ETC)/리뷰

[리뷰] 이지넷유비쿼터스 NEXT-JUA210 2.0 외장형 USB 모니터 확장기

​전업투자자 특히 주식으로 트레이드 매매를 하는 사람은 항상 모니터는 2대이상이 기본이다.


모니터 1개는 주문과 체결창등을 볼 수 있게 데뷔를 해놓아야 되고 나머지 모니터 1개는 세계지수와 우리나라지수등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되어있어야 된다.




나머지 모니터는 보유종목의 차트와 뉴스검색등을 할 수 있게 되는정도로 세팅을 한다.


보통 트레이더들은 2~4개의 모니터를 쓰는데 나 같은 경우는 노트북 모니터를 포함하여 3개를 사용하고 있다.


노트북의 경우는 hdmi방식과 RGB방식 출력을 이용하여 2개의 모니터까지는 사용 할 수 있는데 이렇게 되면 노트북의 모니터는 작동되지 않는다.




(생긴건 외장하드나 외장형 베터리 충전기 처럼 생겼다)
 


모니터를 3대를 연결 하기 위해서라도 외장형 그래픽카드는 필수이다.


오늘 소개 할 제품은 이지넷 유비쿼터스 NEXT-JUA210라는 제품이다.


두가지 제품이 hdmi방식과 rgb방식이 있으며 가격이 약간 차이가 난다. hdmi방식은 8만원데 rgb케이블 방식은 4만원대를 사용한다.

필자는 HDMI방식을 안사고 저렴한 4만원대 RGB케이블 방식을 구입하였다.


외관은 참 평범하다. 그냥 외장하드와 비슷한 크기의 이 제품은 usb포트에 꼽고 동봉되어있는 CD에 있는 드라이브를 설치하고 재부팅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재부팅을 안 할시는 사용이 되지 않는다)


특히 이 제품을 2대 연결하면 최대 모니터를 4대까지도 사용이 가능하다.



(모니터 4대를 사용 하라면 이렇게 기기가 한대 더 필요하다)



이 제품을 1개를 가지고 노트북에 HDMI와 RGB케이블을 꼽고 추가로 RGB케이블로 모니터를 연결해보니 이번에는 노트북 모니터가 작동이 안 되는걸 알 수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노트북 모니터를 포함하여 4대를 사용할려면 이 제품을 한 대 더 구입해야 된다.

 


모니터가 3대로 늘어난다고 해서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는것도 없고 단지 USB포트를 꼽을곳이 줄어들어 외장하드를 연결하거나 노트북 마우스나 키보드를 따로 연결할 곳이 없어 불편하다는 점을 제외하면 상당히 좋은 기계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제품중 하나다.


인터넷을 통해 구입 할 수 있으며 가격은 4만7천원정도이며 제품가격에 택배비는 별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