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자료/주식자료

[주식팁] 다우지수 및 세계주요지수를 보며 매매하기

단기 데이트레이더라면 요즘장에 신경써야 되는게 한 둘이 아니다.


다우지수와 유가는 원래 매일 신경쓰는게 맞고 요즘은 미국보다 중국도 신경써야되고 우리나라 선물현황도 봐야되고 체크해야 될께 한두개가 아니다.


이 모든걸 체크해가면서 매매를 해야지 잃지 않을 수 있다.


 

 


(지난주 금요일 중국지수)


 


(지난주 금요일 코스피는 +로 시작 되었으나 상해지수가 내려가면서 우리도 같이 흘러내렸다)



상해종합지수가 내려오면 매매를 중단하고 가지고 있던 종목들은 익절을 하고 빠져나오고 혹은 -2%이내 손절을 하고 나오는게 가장 손실을 줄일 수 있다.


자금이 어디로 들어오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체크도 중요하다.


데이트레이닝을 할 때 코스닥이 강하게 매수가 들어오고 있으면 코스닥 종목만 공략을하고 코스피로 몰리면 코스피로만 공략을 해야 된다.


지난 중국 서킷사태로 인하여 큰 손실을 보았던 필자는 이러한 규칙을 철저히 지키고 있다.


그리고 중국장이 개장하기전에는 중국선물을 보면서 미리 장을 예측하며 어떠한 방향으로 나갈 것인지 시나리오를 구상해야 된다.


장중에는 우리나라 선물을 보면서 외인이 얼마나 팔고 있는지를 보며 매매를 해야되며 외인들 매도가 강할 때는 매매를 중단하고 종가베팅에만 집중해야 된다.




지수를 봐가면서 매매를 해야지 무조건 수익을 내야된다 생각하고 시장에 달려들면 질 수 밖에 없다.


데이트레이더라면 이길 수 있을때만 싸워야 된다.


그리고 이길 수 있을때는 있는힘을 다해 시장에 달려들어야 된다.


하지만 싸우면 지는상황에서 무리하게 달려들어 손실을 보면 이길수 있는장에서도 돈이 없어 수익을 낼 수 없다.


 

(장중에 외국인 선물매도가 이렇게 많을때는 매매를 하는게 아니다) 


아래는 ​주요지수들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싸이트 모음이니 매매를 할 때 참고하면서 매매에 임하도록하자.



1. 세계지수


http://kr.investing.com/indices/major-indices


 

2. 중국상해지수


http://q.stock.sohu.com/zs/000001/index.shtml


 

3. 서부텍사스유 선물(유가)


http://kr.investing.com/commodities/에너지



데이트레이너가 아니라 중장기 트레이너도 주가가 내려온다고 바겐세일이라고 생각하고 무조건 달려들면 안 된다. 어디가 바닥인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투자를 한다면 운 좋게 한 두번은 시장에 강하게 달려들어 수익을 낼 수 있다.




하지만 다음번 하락장에서 또 같은방법으로 달려들면 끝이 어딜지 모르는 바닥에 들어가 돈을 다 잃을 수도 있다.


주식으로 성공하려면 큰 욕심을 부리지 말고 항상 은행이자보다만 더 벌자라는 방식으로 접근해야지 수익을 꾸준히 낼 수 있다.


단번에 대박은 실력이 아니라 운이고 어떠한 장세에서도 꾸준히 수익을 일정하게 내는것만이 진정한 실력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