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주식강좌

[주식] 명절과 휴가전을 제일 조심해야 된다!


(전체화면 보기는 유트브에서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김천재의 2016년 8월19일 주식 이 날 사면 절대 안된다 (여름휴가 특집)
https://youtu.be/Y6dAwyLYyS0


1. 명절(설날,추석)에 전에는 주가가 오른날 보다 내린날이 더 많았다.
일반인들의 심리는 추석이나 명절전에 주식을 팔고갈려는 심리가 높다 기관과 외인도 매수시가 낮기 때문에 68%의 통계학적으로 설날과 추석전에는 내린 날이 더 많았다.


2. 명절이후 주가가 오른날보다 내린날이 더 많았다.

3-4일간의 긴 휴일의 경우는 시장지수는 오히려 하락으로 출발한 적이 더 많았다. 글로벌 증시가 훈풍이었어도 아침에 지수가 갭이 뜨고 하락 한 적이 훨씬 많았다.

3. 몸이 아플 때는 무조건 쉬어라
몸이 아픈 경우에는 손실이 날 경우 복구 하는데 2배의 더 큰 노력이 필요한데 몸이 아플경우는 판단력도 흐려지기 때문에  아플때는 손실을 보았더라도 쉬고나서 다시 매매하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