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주식강좌

[주식강좌] 직장인 매매법(본업에 충실한 투자매매법)


(전체화면 보기는 유튜브에서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 직장인은 직장인 다운 매매를 해야 된다.###

1. 본업에 충실하라

본업에 지장을 주는 매매를 하면 안된다. 주식이 내리거나 오른다고 불안초조하며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다면 그건 투자금이 자신에게 맞지 않다는 이야기다 분산투자도 어차피 최종적으로 원금은 똑같다. 큰돈으로 한다고 분할 포트를 써봤자 어차피 원금이 크면 주식에 신경이 많이 쓰인다. 다 잃어도 되는 돈이나 자신의 생활에 지장을 안 주는 돈으로만 해야 된다.


2. 스켈핑이나 장중매매는 버려라

전업이 아닌데 어설프게 스켈핑을 하거나 장중에 함부러 따라 들어가 매매를 하지 말아라 장중에 변동성이 높은 공간에서는 직장인들은 대응이 안되기 마련이다. 종가나 시초가에 사서 스탑로스를 걸어서 매매하는 방법을 쓰거나 자동매매를 생활화 하자


3. 절대로 적자기업이나 재무재표가 안 좋은 회사를 하면 안된다.

불안요소가 있는 기업을 선택하면 언제 악재가 터질지 모른다. 잠깐 당신이 회의를 간사이 대표이사가 배임횡령으로 본인의 주식이 급락이 아니라 휴지조각이 되버릴지 모른다.


4. 전체적인 지수를 보고 매매를 해라

직장인은 전업투자자가 아니다. 지수가 안 좋을 때나 혹은 지수가 고점일 때는 본업에 충실하여라. 그리고 시황과 지수가 종목보다 우선시 되야된다.


5. 박스권 종목을 매매하라

박스권 종목을 매매하면 변동성이 낮고 직장인들이 매매하기 수월하다. 우리나라는 지수자체가 박스권이기 때문에 박스권 종목들이 널리고 널렸다. 단 박스권을 이탈 하였을 때는 대응을 빨리 해줘야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