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각종 쇼핑

빠른 주식거래를 위한 노트북 램추가하기(삼성노트북 램추가 한뒤 환상의 부팅속도)


(전체화면 보기는 유튜브에서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삼성노트북 램추가 하기(유튜브 영상은 실제 교체모습이 들어있습니다) ###


 

 


먼저 노트북 베터리를 분리한다.


요즘 나오는 슬림형 노트북은 베터리 분리가 안되는데 가운데 구멍이 난게 있는데 거기에 이쑤시계를 지르면 전원이 차단된다.



중앙에 있는 하나의 나사를 돌리면 하드디스크와 램이 바로 나온다.



오른쪽에 보면 램 슬롯이 남는걸 볼 수 있는데 램을 추가 하면 된다.


요즘 나오는 울트라북은 소켓이 한개인 경우도 많으니 일단 열어보기전에 삼성전자에 몇 기가까지 지원하고 소켓은 남아있나 꼭 물어는 봐야된다 나는 끌러보기 시작해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곧 바로 전화를 하였다.



램의 전압도 매우 중요하다 나는 5년전에 샀던 컴퓨터라 DDR3에 PC128000에 1.5볼트인데 지금 여기서 파는 요즘 나오는 제품의 대부분은 저젼략으로 운영되고 있어서 최신버전이 없으면 중고로 따로 구입해야 된다.



나는 오래된 컴퓨터라 DDR3에 PC12800에 1.5 전압이라서 시중에 파는건 잘 안 맞아서 할 수 없이 중고로 샀다.


램은 소켓 옆으로 살짝 물려주면 금방 장착이 된다.



부팅이 안되면 램에 약간 문제가 있는것이다.


슬롯에 램을 제대로 장착을 안 했거나 충돌이 나거나 둘중 하나는 십중팔구다


하나는 양면램이고 하나는 일반램인데 두개다 잡는다.


그리고 부팅속도와 인터넷 사용속도는 영상에 넣어두었으니 잘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빠른 주식거래와 유튜브 동영상 편집을 위해 5년된 노트북은 너무 버벅거래서 RAM을 추가 해보았습니다.


삼성노트북은 다른 노트북과 달리 전압이 안 맞으면 작동이 안되거나 전원이 안 들어오는 경우가 많으니 반드시 삼성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해당 모델이 어떤 전압을 가지고 있는지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본인의 노트북이나 컴퓨터가 슬림형이면 추가 슬롯이 없는 경우도 있으니 잘 확인하고 램을 추가하시길 바랍니다.


램 업글후 부팅속도가 얼마나 나오나 타임어택도 한 번 해보았습니다. 정말 환상의 속도에 입을 다물지 못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