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ETC)

[book] 이혜강의 유튜브로 돈벌기

 

 

 

 


한 달 유튜브 수입 500원인 내가 대체 유튜브로 한달에 몇백에서 몇 천만원 버는 애들은 어떻게 돈을 버는가?


궁금해서 도서관에가서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유명한 사람의 책을 빌려보았다.


 

 


책에는 기본적으로 유튜브로 영상을 제작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연동법이라던가 기초적인걸 위주로 나열 되어있다.


내가 어제 가짜 김천재 싸이트에서 언급했던 메타데이터에 대한 내용도 언급되어있다.


 

 

 


 

 


 

 


유튜브 영상에 영상소개로 나온 글이나 아이디가 메타데이터로 검색되어 나온다는 이야기인데 나랑 비슷한 아이디가 있다면 검색하면 그 사람이랑 나랑 같이 나온다는 이야기도 같이 실려있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방문객이나 구독자가 많이 늘어나는가에 대해서 적어져 있는걸 유심히 보니...




"저자는 파워블로거였다...."



.....


"나는 저품질 블로그라 인터넷에 검색해도 포스팅이 나오질 않는다..."




즉 책의 저자는 파워블로그이기 때문에 영상채널을 오픈해도 보러오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고 구독자도 많고 열혈팬이 있기 때문에 광고도 스킵을 안 해주고 여러모로 수입을 올리기 좋은구조를 먼저 가지고 있는 사람이고


나는 저품질 블로그라 인터넷에 검색해도 포스팅이 나오지도 않고 마이너적인 컨텐츠라 절대 성공할 수 없는 조건을 가지고 있는 사실을 적나라하게 알게 되었다.


역시 나와 정반대의 사람이 쓴 책이라 나에게는 역시 유튜브로 돈벌기 이런건 무리인거 같다.


그냥 다른사람들은 어떻게 해서 돈을 버나 궁금해서 한 번 재미로 빌려본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