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자료/매매일지

10월26일(수) 매매일지 (우리증시 개박살)

참 오랜만에 매매를 한다 오늘은 일본인친구와 약속이 있어서 오전장에 기름값 + 영화관표 값정도만 벌자하고 짧게 스켈핑으로 매매를 했다. 어제도 그랬고 오늘도 그랬고 우리증시에는 힘이 없다.


어제 올린 내 동영상강좌를 본 사람은 알겠지만 중국 사드배치 문제 + 한미약품 사태 + 갤럭시7 사태등으로 이제는 미장이 올라도 우리증시는 올라가기 힘들다.


중국애들에 관한 이야기나 자세한건 동영상 강좌에 올렸으니 참고하고 원래는 오늘 같은날 매매를 안 하는게 더 좋다.


 

 

 


지금 현재 선물매도는 1조원이다. 이게 정말 안 좋은게 선물 1조원 매도는 원래 1년에 몇 번잘 안나오는데 올해 들어서 1조원 이상 매도가 4회이상 나오고 있다. 완전히 외인이 우리증시를 가지고 놀고 있고 증권사는 우리증시에 외인이 10조이상 들어왔다며 코스피 3000을 위한 포석이라는 개그진 말을 하고 있다.


그런 말도 안되는 소리에는 넘어가지 말고 현금들고 관망하자 10조원이 들어왔다는 이야기는 10조원이 나가면 우리증시는 개박살 난다는 이야기다. 우리 악재 밖에 없으면 외인 기관은 공매도 치고 관망하며 수익을 챙긴다.


우리 같은 개미들은 주식이 오르지 않으면 수익을 챙길수 없다. 이럴때는 때릴 기다리려라 나는 전업이라서 이런 장에도 뛰어들며 짧게 매매를 하지만 직장인이나 일반인들은 그냥 관망이 최고다 기달리면 먹을건 언젠가 나온다.


매매를 마치고 닥터스트레인져나 보러 가야겠다.



영진약품


- 전일 외인 대량 매집


- 장이 안 좋을떄는 전날 크게 빠지고 수급이 있는 종목을 공략해야된다.


- 보합권에 올거라는 기대감이 왔을때 매도


- 더 올라갔지만 지수가 안 좋아 재공략은 안 했다.


 

 

 

 


cmg제약


- 제약주가 전반적인 약세


- 영진약품이 가면 이놈도 같이 움직인다.


- 영진약품 익절하자마자 바로 이녀석으로 들어가서 3700원 고점대 전량 매도